커뮤니케이션의 미래를 그리다

프루븐, NPR, 프랙티컬 스트래티지, 국내 최고의 마케팅, PR 전문가들이 시그니처에 모여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 워킹그룹을 지향하는 3사는 디지털 광고에서부터 언론까지 브랜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를 그리다


'프루븐, NPR, 프랙티컬스트레티지' 국내 최고의 마케팅, PR 전문가들이 시그니처에 모여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 워킹그룹을 지향하는 3사는 디지털 광고에서부터 언론까지 브랜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0 years of experience

 in the Public Relations 

and Marketing



CHEOL JOONG YOON


PROVEN, Director / CEO

Woongjin Group, PR Advisory

Woongjin Group, PR Lead

Woongjin  Thinkbig, Communication Lead

Woongjin Food, AD and PR Manager

Ourhome, AD and PR Manager

Medicom, PR AE




지난 20년을 돌이켜 보면 참으로 다사다난 했습니다. 법정관리, 파산, 폭행, 사망 등 다양한 사건 사고에 현장에 있었습니다. 지방 생산 공장에서 염산이 누출되어 마을 주민이 대피한 사례도 있었지요.  공중파 저녁 뉴스에나 나올 법한 사건들. 일반적인 PR인이라면 인생에 한번 겪기 힘들 일들을 끊임 없이 겪었습니다.


저는 업계에서는 드물게 홍보대행사에서 시작해 그룹 홍보 총괄까지, PR의 모든 것을 경험했습니다. 홍보대행사 재직시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디지털마케팅입니다. 2006년,  블로거도 기자처럼 피칭해서 포스팅을 올리게 하자는 팀 아이디어로 시작된 소셜마케팅은 업계에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네이버의 가장 큰 커뮤니티 운영자는 카페 제휴가 도대체 무엇인지, 어떤 회사인지, 사기는 아닌지 확인하려 회사에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에는 PPL 관련 방송법 개정되며, 과감한 PPL이 가능 해졌고, 대한민국 최초로 테이블 위에 제품을 올려 놓고 마시는 형태의 PPL, 스토리에 제품을 녹여 진행하는 드라마 PPL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며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2012년 부터는 그룹 PR을 총괄하게 되었습니다. 검찰 수사, M&A, 신사업 등 그룹의 모든 위기 대응을 이끌어야 했습니다. 3년을 넘긴 검찰과 법원 이슈, 10건이 훌쩍 넘은 M&A들, 상장 폐지, 기업 회생 절차, 파산 위기까지, 그룹의 중대한 고비마다 현장에 있었습니다. 이 외 가전, 교육, 레저, 화학, 에너지, 물류, 스타트업,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 론칭도 활발하게 진행했습니다. 점심, 저녁으로 기자 미팅을 진행하며, 말 그대로 10년 간 그룹 홍보맨으로 밤낮 없이 현장을 뛰었습니다.

 

홍보대행사부터 그룹 홍보 총괄, 대행사 운영까지 20년 간 다양한 경험을 쌓고 돌이켜보니, 역시 PR은 메시지와 미디어 관계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얼마나 메시지에 날을 세울 수 있는지, 얼마나 미디어와 관계를 잘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지 입니다. PROVEN은 '증명된'이라는 뜻입니다. 20년 간 커뮤니케이션업의 선두에서 더 나은 메시지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고민을 이어갔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경험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기업에 대한 명성과 평판을 구축하고 싶다면, 다양한 이슈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면, 날 선 메시지와 탄탄한 미디어 관계를 기반으로 효과 있는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 드리겠습니다.

 





20years of experience in the 

Public Relations and Marketing




CHEOL JOONG YOON


PROVEN, Director / CEO

Woongjin Group, PR Advisory

Woongjin Group, PR Lead

Woongjin  Thinkbig, Communication Lead

Woongjin Food, AD and PR Manager

Ourhome, AD and PR Manager

Medicom, PR AE



지난 20년을 돌이켜 보면 참으로 다사다난 했습니다. 법정관리, 파산, 폭행, 사망 등 다양한 사건 사고에 현장에 있었습니다. 지방 생산 공장에서 염산이 누출되어 마을 주민이 대피한 사례도 있었지요.  공중파 저녁 뉴스에나 나올 법한 사건들. 일반적인 PR인이라면 인생에 한번 겪기 힘들 일들을 끊임 없이 겪었습니다. 


저는 업계에서는 드물게 홍보대행사에서 시작해 그룹 홍보 총괄까지, PR의 모든 것을 경험했습니다. 홍보대행사 재직시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디지털마케팅입니다. 2006년,  블로거도 기자처럼 피칭해서 포스팅을 올리게 하자는 팀 아이디어로 시작된 소셜마케팅은 업계에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네이버의 가장 큰 커뮤니티 운영자는 카페 제휴가 도대체 무엇인지, 어떤 회사인지, 사기는 아닌지 확인하려 회사에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에는 PPL 관련 방송법 개정되며, 과감한 PPL이 가능 해졌고, 대한민국 최초로 테이블 위에 제품을 올려 놓고 마시는 형태의 PPL, 스토리에 제품을 녹여 진행하는 드라마 PPL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며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2012년 부터는 그룹 PR을 총괄하게 되었습니다. 검찰 수사, M&A, 신사업 등 그룹의 모든 위기 대응을 이끌어야 했습니다. 3년을 넘긴 검찰과 법원 이슈, 10건이 훌쩍 넘은 M&A들, 상장 폐지, 기업 회생 절차, 파산 위기까지, 그룹의 중대한 고비마다 현장에 있었습니다. 이 외 가전, 교육, 레저, 화학, 에너지, 물류, 스타트업,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 론칭도 활발하게 진행했습니다. 점심, 저녁으로 기자 미팅을 진행하며, 말 그대로 10년 간 그룹 홍보맨으로 밤낮 없이 현장을 뛰었습니다.

 

홍보대행사부터 그룹 홍보 총괄, 대행사 운영까지 20년 간 다양한 경험을 쌓고 돌이켜보니, 역시 PR은 메시지와 미디어 관계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얼마나 메시지에 날을 세울 수 있는지, 얼마나 미디어와 관계를 잘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지 입니다. PROVEN은 '증명된'이라는 뜻입니다. 20년 간 커뮤니케이션업의 선두에서 더 나은 메시지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고민을 이어갔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경험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기업에 대한 명성과 평판을 구축하고 싶다면, 다양한 이슈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면, 날 선 메시지와 탄탄한 미디어 관계를 기반으로 효과 있는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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